티스토리를 사용하실 때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사이트 소유자에게 문의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내 사이트 또는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이 불가하실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사이트 소유자에게 문의하세요. 해결방법
해당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HTTP ERROR로 400 에러 코드 등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400 error code 같은 경우는 서버가 요청을 이해할 수 없거나 올바르게 처리할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나오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가 손상되거나 만료 또는 페이지의 크기가 큰 경우가 있을 수 있고 꼭 나의 브라우저, PC의 문제라고 단정 지을 수도 없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선에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결 방법
1. 브라우저 다시 시작
2. PC 재부팅
3. 다른 장치에서 관리자 페이지 접속 시도
4.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쿠키를 삭제해 보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브라우저 쿠키 삭제 및 티스토리 재접속
chrome://history/ 를 주소창에 입력하시면 방문기록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해 줍니다.
아마 기본 상태에서는 쿠키와 캐시 삭제를 할 수 없게 나올 겁니다. 오른쪽에 있는 고급을 클릭한 후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클릭하신 후 삭제한 다음 접속이 되지 않던 사이트를 재접속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접속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https://kayle1.tistory.com/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