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출시 기념 수혜 관련 주식 3가지

애플페이의 출시가 확실시 되면서 애플페이 관련 주식들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NFC 기술을 이용하여 결제를 하기 때문에 NFC 관련 주식과 결제를 대행해주는 PG사들 온라인 결제 서비스 회사들이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그런 종목들 중에 주요한 3가지 종목만 뽑아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페이의 출시일은 2014년입니다. 10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우리나라에 이제서야 도입을 하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기는 올해 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페이 수혜 관련 주식 3가지

애플페이 관련주

한국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은 1986년 5월 9일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월 2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카드단말기 및 POS시스템이 설치된 가맹점 네트워크와 카드사, 은행, 정유사, 포인트 제공사 등과 연결된 대외 인터페이스, 그리고 이들을 연결하는 VAN시스템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회사입니다.

금융 VAN산업은 가맹점과 카드사간 결제망시스템을 구축하여 카드사용 승인중계 및 카드전표 매입 업무를 하는 부가통신산업입니다.

 

나이스정보통신

1988년 5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4월 3일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2016년 7월 15일, PG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NICE페이먼츠를 신규설립하여 자회사로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비롯한 지불결제수단의 거래승인 대행서비스 사업 및 이를 위한 단말기의 판매와 임대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종속회사인 NICE페이먼츠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서비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

온라인 PG 전자결제

 

현대차, 기아

현대카드는 비상장 회사입니다. 상장을 했었다면 분명 주식 시장에서 애플페이 관련 기사가 나올 때마다 상한가를 갔겠지만 아쉽게도 그러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현대 계열사의 대장인 현대차와 기아가 같은 계열로 인해 사이드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