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 기업 분야별 총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기업 추천

메타버스 관련주 기업 추천

메타버스는 인터넷 다음으로 미래 먹거리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얼마나 더 발달된 기술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메타버스에 대한 거대 기업들의 투자도 엄청납니다.

오늘은 어떤 기업들이 어느 분야에 투자하고 있는지 국내 해외로 나누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드웨어

메타버스와 IT에 있어 기본이 되는 하드웨어입니다. 하드웨어가 기본적으로 존재해야만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가상세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해외 :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애플, 스냅챗, 소니, HTC, 엔비디아
국내 : 뷰직스, 삼성전자, LG

 

통신/인프라

통신, 인프라 분야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현재 5G 시대가 왔고 앞으로 더 많은 데이터가 우리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오갈겁니다. 메타버스 또한 가상세계이기 때문에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온전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빠른 통신과 탄탄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해외 : 버라이즌, AT&T,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TSM, 엔비디아, 퀄컴, 애플
국내 : SK, KT, LG유플러스

 

 

플랫폼

메타버스 서비스가 구현되기 위해서는 틀이 필요합니다. 거대한 기업일수록 더욱 방대하고 다양한 서비스들을 담을 플랫폼을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외 : 페이스북,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유니티, 엔비디아, 로블록스
국네 : 네이버, 카카오

 

게임/엔터

게임과 엔터 분야도 메타버스에서 빠질 수 없습니다. 이미 게임 자체가 가상세계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을 매료시킬 줄 아는 기업이 가상세계로 사람들을 더욱이 잘 흡수시킬 것 입니다.

해외 : 텐센트,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EA, 로블록스, 아마존
국내 : 하이브, YG, 넷마블, 엔씨소프트

 

결제/보안

보안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보안이 약해서 기업의 기술력이 노출된다면 상당한 타격이 될 것이며, 점점 간편해지는 서비스들과 결제 시스템에서 보안이 허술하다면 순식간에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결제와 보안 시스템은 땔래야 땔 수 없습니다.

해외 : 코인베이스, 페이팔, 스퀘어, 시스코, 지스케일러, CRWD
국내 :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안랩, 윈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