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삼각수렴 패턴으로 매매 방법

비트코인 삼각수렴 패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인의 패턴은 100% 확신을 가지고 투자하기는 어렵지만 어느정도 이런 움직임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고 투자 하시면 조금 더 좋은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삼각수렴이란?

삼각수렴은 지표를 읽을 때 흐름이 수렴했을 때 많이 나오는 패턴입니다. 한쪽으로 모아지는 형태를 말하며, 한 점으로 수렴하기 때문에 수렴이라는 단어를 붙여 명칭을 정해 놓았습니다.

비트코인 수렴패턴
그립다 40K...

삼각 수렴의 패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riangular/converging pattern

박스권을 형성하며 나아가지만 채널의 상단과 하단이 가운데 쪽으로 몰리는 패턴을 이야기 합니다.

 

삼각수렴 패턴의 종류

이렇게 주가가 무수히 많이 상하단을 왔다 갔다 하며 횡보하지만 어느 순간엔 한쪽 방향으로 추세가 옮겨가는 패턴을 이야기 합니다.

이렇게 두 추세선들의 간격이 좁아지며 형성되는 추세선을 컨버징(Converging), 수렴이라고 합니다.

 

발산 패턴

한 점으로 모이는 수렴의 패턴도 있지만, 반대로 두 추세선이 벌어지게 되는 경우도 존재하는데,

이 경우를 다이버징(Diverging), 발산 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 통계적으로 70%의 약세 출구가 존재합니다.

 

 

이렇게 패턴에 대하여, 형성된 모양에서 상방으로 갈지 하방으로 갈지 정해질 것 같지면 본인만의 패턴이 있지 않는 한 확률은 반반 정도입니다. 따라서 이런 패턴이 나오고 추세 이탈이 나온 후에 어느정도 컨펌된 후 진입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추세가 나오기 전에 형성된 추세도 중요합니다. 차트상으로 방향성이 지속적으로 하락인지 상승인지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코인 수렴 패턴

이런 수렴에서 참고 할만한 기술적 지표 중 하나는 Volume 거래량입니다.

이러한 방향이 확정되기 전까지는 점점 거래량이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추세가 변경되기 전까지 보수적인 심리가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추세들을 100% 맹신하게 되면 안됩니다.

단기적인 하락, 상승으로 추세선을 뚫었다가 다시 반대 방향으로 추세가 이탈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