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금융, 은행, 투자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수 입니다.

 

이제는 공인인증서가 아닌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또한 모바일 금융인증서라는 인증 시스템도 나왔는데요

 

오늘은 국민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동인증서 또는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처음 발급 받으시는 분들은 공동인증서 개념이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1개의 은행에서만 발급 받으실 수 있고

 

다른 매체를 옮기시려면 '공동인증서 복사'

다른 은행에서 사용하시려면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이라는 개념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과정

국민은행 홈페이지

먼저 검색엔진에 국민은행을 검색해서 들어가 줍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로그인 버튼 옆에 인증센터라는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재발급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또는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선택을 해줍니다.

 

 

금융인증서랑 공동인증서는 따로 발급이 가능하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공동인증서가 아직까지는 사용처가 훨씬 다양하기 때문에 공동인증서로 발급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용 인증서 발급

사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약관에 동의해 줍니다.

 

무료 개인용 인증서 발급

일반적인 경우라면 용도 제한용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법인인증서나 세금계산서용 인증서는 비용이 들어가는데 반해, 공동인증서의 발급 비용은 무료입니다.

 

사용자 추가본인확인

출금 계좌와 계좌 비밀번호 그리고 OTP 번호 등을 입력해서 추가 본인인증을 마쳐 주세요

 

인증서 복사 방법

만약 하드디스크나 USB에서 다른 저장 매체로 바꾸고 싶으신 분들은 "인증서 복사" 메뉴를 이용해서

기존에 발급 받으신 인증서를 복사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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