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쇼핑 링크 사용 설정

애드센스에 새로운 광고 기능이 생겼습니다. 바로 "쇼핑 링크" 인데요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방식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 링크 사용 방법

애드센스 실험실

아직까지 쇼핑 링크는 실험 단계이기 때문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최적화 -> 실험실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쇼핑 링크

'애드센스 쇼핑 링크 사용 설정' 이라는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이 창출되는 방식은

 

사용자가 쇼핑 링크를 클릭하고 표시되는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금을 받습니다.

광고를 클릭하면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우리들에게 수익금이 들어오는 방식입니다.

 

쇼핑 링크 예시

구글에서 소개하는 자료에서 보면 사이트 운영자가 게시한 글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이용하고 있는 광고주의 키워드와 매칭되는 키워드가 발생하면 쇼핑 링크로 이동시킬 수 있는 링크를 자동으로 달아주는 방식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쇼핑 링크 이동하기

키워드를 클릭하자 키워드와 연관되어 있는 상품들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클릭 단가에 따라 수익금이 들어오게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까지 제 페이지에서 이런 링크가 달린 것을 확인하지는 못하였습니다. 예시에도 한국어로 된 예시는 없기 때문에 아직 언어 반영이 안됐을 수도 있지만 이런 실험적인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부정적인 영향을 많이 끼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쇼핑링크 Q&A

Q. 쇼핑 링크는 자동 광고에 포함되나요? 쇼핑 링크가 작동하려면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해야 하나요? 쇼핑 링크용 광고 코드가 별도로 있나요?

A. 아니요.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하지 않아도 쇼핑 링크가 작동합니다.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만 있으면 됩니다.

 

Q. 사용자 환경과 형식은 어떤 모습인가요?

A. 쇼핑 가능한 제품 언급이 감지될 때마다 기존 단어가 하이퍼링크로 추가된 쇼핑 링크가 페이지의 주요 콘텐츠(예: 기사)에 배치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제품의 다양한 쇼핑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Q. 쇼핑 링크는 판매 제품이 있는 페이지에만 표시되나요 아니면 모든 페이지에 표시되나요?

A. 대상 제품에 대한 언급을 감지할 수 있는 페이지에만 쇼핑 링크가 삽입됩니다. 쇼핑 링크는 실험 버전이므로 일부 트래픽에만 표시됩니다. 즉, 쇼핑 링크가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Q. 쇼핑 링크가 미치는 영향은 얼마나 클까요?

A. 쇼핑 링크가 적용되는 트래픽의 양은 최대 10%로 제한되므로 미치는 영향도 비슷한 수준으로 제한될 것입니다.

 

Q. 사용 설정 후 다시 사용 중지할 수 있나요?

A. 예, 애드센스에서 최적화 -> 실험실 페이지로 이동하여 쇼핑 링크를 선택 해제하면 언제든지 쇼핑 링크를 사용 중지할 수 있습니다.

 

Q. 쇼핑 링크가 미치는 영향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월말에 애드센스의 지급 페이지에서 쇼핑 링크를 통해 발생한 수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쇼핑 링크가 미치는 영향과 수익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쇼핑 링크를 통해서 유효한 수익이 발생할 경우 여러분께 바로 공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