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해외 출국용)

이제 코로나 19는 우리 삶에 들어와서 함께 생활하게 되었는데요, 드디어 여행사들도 문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동남아 국가로 여행이 많아지면서 출국때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그 중에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만약 3차까지 다 맞으신 분들은 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하고 2차 까지 맞고 코로나19에 확진이 되신 분들은 격리 해제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백신을 3차까지 다 접종하신 분들을 위해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국문용이랑 영문용이 있습니다. 만약 여행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여행사에 물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보통은 영문을 뽑아서 가져가시면 문제는 없으실 겁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영문

본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으로 들어와 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셔서 발급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접종구분은 전체, 발급사유는 자신이 원하는 사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차까지 백신 접종한 이력이 필요하신 분들은 접종이력 확인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여행사나 항공사에 물어봤을 때 Coove 쿠브 어플로 인증이 가능하다고 하면 어플을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증명서 발급시 주의사항

국제공인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하다면 국립검역소 또는 국제공인예방접종지정기관에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출국 24시간 전에 PCR 검사도 해 갔던 것 같으니 이 부분도 확인해 보시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