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선물거래 펀딩비 계산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펀딩비라는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거래 수수료와는 또 다른 개념인데 거래 수수료 이외에 한번더 나가거나 받게 되는 수수료입니다.

바이낸스에서는 선물 거래소와 현물 거래소의 가격 차이를 맞추기 위해서 중간자를 두고 있는데 이에 대한 수고비를 펀딩비라고 이해하시는게 가장 간단할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 펀딩비 개념

바이낸스 펀딩비

펀딩비가 양수이면 롱(Long) 포지션 사람들이 숏(Short) 포지션의 사람들의 펀딩금리를 대신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
펀딩금리가 음수이면 숏 포지션의 사람들이 롱 포지션의 사람들의 펀딩금리를 대신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

0.0100% 면 롱 포지션이 내고
-0.0100% 면 숏 포지션이 냅니다.

 

펀딩비의 주기는 8시간이며 countdown 쪽에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24시간을 8로 나누면 딱 떨어지기 때문에 펀딩비의 시간도 정해져 있는데요,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기준 펀딩비 시간

- 오전 1시(1시)

- 오전 9시(9시)

- 오후 5시(17시)

 

펀딩비 산정방법

이는 포지션 금액에 따라서 산정되는데요

만약 내가 100달러 금액으로 10배 레버리지 롱을 들어갔다면 1000 * 0.0001로 펀딩비가 들어가서

최종적으로 0.1달러를 펀딩비로 부담하게 됩니다.

 

바이낸스에서 수수료를 계산할 때는 항상 레버리지를 사용한 것도 생각해야하기 때문에 높은 레버리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은 수수료를 내고 있다는 사실을 항상 인지하며 거래하셔야 합니다.

 

펀딩비 이익

펀딩비와 반대의 포지션에서는 펀딩비를 지급받으실 수도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셔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