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연결해서 수익내는 방법

구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연결 방법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블로그나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 중에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돈을 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유튜브 붐을 일으키면서 애드센스 수익은 정말 엄청난데요, 이로 인해서 유튜버들과 블로거들은 정말 많은 돈을 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꾸준히 하셨던 분들이라면 아마 조그만 용돈벌이라도 수익이 들어오실 겁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항상 공부하시고 더 나은 선택지를 찾기 위해서 노력하실 텐데요, 그중 블로그 플랫폼을 고르는 데에 정말 많은 시간을 쏟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애드센스를 넣기 위해서 선택할 수 있는 블로그는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HTML 코드를 넣을 수 없는 네이버 블로그는 우선적으로 예외가 되고 남은 블로그는 티스토리, github, blogspot, 워드프레스 정도일 겁니다.

그중 오늘은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있는 구글이 서비스하고 있는 블로그 플랫폼 블로그스팟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스팟은 구글이 운영하는 만큼 정말 심플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속도 측면에서도 좋고 블로거의 콘텐츠만을 온전하게 전달되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이런 점은 양날의 칼이 될 수도 있지만 잘 활용만 한다면 이만한 플랫폼이 없습니다.

 

블로그스팟에 애드센스를 연결하는 방법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코드 자동 삽입 방법

블로그스팟

먼저 블로그 스팟으로 이동해 줍니다. 저도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새로운 블로그를 하나 개설해 두었습니다.

블로그스팟 이동하기

 

수익 연결

이전에는 이런 메뉴가 없었지만 블로그스팟 관리자 페이지로 와보시면 왼쪽 메뉴에 "수익"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블로그스팟 수익

수익을 누르고 애드센스와 연결을 클릭해서 연결해 줍니다. 만약 애드센스의 구글아이디와 블로그스팟의 구글 아이디가 동일하다면 바로 연결이 가능하실 겁니다.

만약에 두 아이디가 서로 상이하다면 html으로 수동으로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해 주어야 합니다. 자동으로 연결했는데도 불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html 코드 삽입 방법으로 수동으로 한번 더 삽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해본 결과 자동으로 애드센스 연동이 되신 분들은 수동으로 따로 연결해주지 않으셔도 애드센스 승인은 잘 나는 것 같습니다.

 

 

2.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코드 수동 삽입 방법

애드센스 코드 수동 삽입 방법

블로그스팟에 html 편집을 통한 애드센스 코드를 수동으로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ml이라고 해서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겠지만, 따로 입력할 것은 없고 복사 붙여 넣기 정도라서 따라 하시기만 하면 정말 쉽게 코드를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테마 메뉴로 들어오셔서 내 테마에 맞춤설정 옆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블로그스팟 html 편집

HTML 편집 메뉴로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코드 복사하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 "개요" 부분에서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나오는 코드를 복사해 줍니다.

 

블로그스팟에 HTML 편집에서 나오는 페이지에서 찾기(Ctrl+f)를 이용해 <head> 부분을 찾아서 그 아래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복사한 코드를 위 이미지처럼 붙여 넣어 줍니다. 그러고 나서 저장을 누르시고 나오면 됩니다.

 

이제 애드센스 신청까지 완료가 되었고, 승인이 날 때 까지 열심히 포스팅을 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만약 승인이 나지 않고 거절이 되셨더라도 실망하실 필요 없이 계속해서 신청을 해주시면 불법적인 포스팅이 아닌 정상적인 포스팅만 하시기만 하셨다면 언젠가는 승인이 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