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코인 테라 스테이션에 옮기는 방법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우리나라의 국적을 가진 대표가 운영하는 루나코인 을 테라 스테이션에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테라 스테이션은 디파이 시장에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라 주가

최근 들어서 다시 전고점을 회복한 모습이고 비트코인 시가총액의 1%가 넘는 비트코인을 매수한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루나를 스테이킹 시 연 5% 정도의 이자와 다양한 각종 코인들을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념을 살짝 정리하자면

루나코인은 테라코인으로 스테이션 하기 위한 기반 코인입니다.

"루나 -> 테라" 바꿔서 스테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테라 스테이션에 루나 코인 옮기는 방법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terra?hl=ko
https://station.terra.money/

 

트렌디한 스테이블 코인이다 보니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프로그램으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테라 스테이션 확장 프로그램

"Terra Station Wallet" 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 주시면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말고도 사이트, 모바일 등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테라 스테이션 지갑 만들기

테라 스테이션 지갑 만들기

기존에 지갑이 없으신 분들은 "New wallet"을 선택해서 새로운 지갑을 생성해 줍니다.

테라 지갑

월렛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아래 Mnemonic은 보안 일련번호로 정말 중요한 것이니 자신만의 공간에 복사해서 보관해 둡니다. 이것을 해킹 당한다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이제 지갑을 만드셨다면 거래소에서 루나 코인을 구매해서 지갑에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2. 지갑 주소 확인하기

테라 스테이션 지갑

홈페이지로 들어와서 프로필을 클릭해 주세요

테라 주소

루나 지갑 주소를 복사해 줍니다.

이제 자신이 사용하는 거래소에서 출금을 해줘야 합니다. 해외 거래소라면 withdraw를 해주면 됩니다.

Withdraw는 출금하다, 인출하다, 철수하다 라는 뜻을 가진 동사입니다.

3. 바이낸스에서 루나 출금하기

테라 출금하기

바이낸스 기준에서 루나 코인을 구매한 뒤 테라 스테이션으로 인출하게 되면
Address만 입력해 주시고 Network는 LUNA 메인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시고 withdraw 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0.02 LUNA가 수수료로 나가게 되네요(이 부분은 사람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마다 코인 인출, 전송 방법이 다르니 주의해서 보내줍니다.

루나 코인 지갑

테라 스테이션 지갑을 보시면 루나 코인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