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선물거래 롱 숏 거래 하는 방법 설명 총정리

비트코인이 최근 들어서 급격하게 상승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럴 때에는 비트코인 투자를 무시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자신의 시드 머니가 적을 때 레버리지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선물거래인데요

바이낸스에서는 1배에서 100배까지 레버리지 선물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레버리지 지렛대를 사용해서 한다는 것은 리스크가 큰 거래 방법이지만 상승시에는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거래입니다. 처음 거래부터 큰 금액을 넣는 것은 굉장한 위험이 뒤따르게 되니 자신이 감당이 가능한 금액으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떡상

바이낸스 선물거래 하는 방법

 

1.바이낸스 가입하기

먼저 바이낸스라는 세계 1위 거래소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바이비트나 다른 선물거래 거래소가 많지만 저는 안정적인 바이낸스 거래소를 추천드립니다.

2022.03.14 - [가상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 바이낸스 가입하기 수수료 할인 받자 Referral 링크

 

바이낸스 가입하기 수수료 할인 받자 Referral 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낸스를 가입할 때 수수료를 할인 받으며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의 회원가입 방법은 생각보다 간편합니다. 회원가입이 간편한 대신 조

kayle1.tistory.com

 

2.선물거래 계정 활성화

현물 거래와 다르게 선물 거래는 투자에 있어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에 따로 계정에서 선물 거래를 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선물거래를 위해 파생상품(Derivatives) > 선물(USD-M Futures) 로 들어가 줍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선물 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가이드해 줍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면 마우스 우클릭 후 한국어로 변환해서 볼 수도 있지만 그러기 귀찮으신 분들은 제가 아래에 방법도 함께 정리해 두었으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거래를 위해서는 Take Quiz 퀴즈를 풀어야 합니다. 퀴즈의 정답은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퀴즈 정답

2022.03.07 - [가상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 바이낸스 선물거래 2022년 최신 퀴즈 정답 14개 전체공개

 

바이낸스 선물거래 2022년 최신 퀴즈 정답 14개 전체공개

바이낸스 선물거래 퀴즈 정답 바이낸스에서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퀴즈 14개를 풀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한번씩 풀어보시는게 리스크 관리 측면이나 선물거래의 이해에서 이점이 있

kayle1.tistory.com

 

3.입금하기

이제 입금을 해주셔야 하는데, 한국에서는 해외 거래소에 직접 카드가 계좌로 입금하는 방식이 막혀있기 때문에 한국의 거래소에서 리플 같은 수수료 낮고 속도가 빠른 코인을 이용해서 옮기게 됩니다.

업비트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업비트 바이낸스 코인 옮기기

업비트에서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입출금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리플 옮기기

이동을 원하는 코인을 클릭하시고 출금주소,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입력해 주시고 원하는 출금 수량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출금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잘못 입력하게 되면 엉뚱한 곳에 내 코인이 갈 수 있습니다.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바이낸스의 주소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지갑

바이낸스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우측 상단에 Wallet > Fiat and Spot으로 들어가 줍니다.

 

리플 입금

원하는 코인의 티커를 입력해서 찾아서 Deposit(예금)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리플을 입금할 것이기 때문에 리플의 티커인 XRP를 선택했습니다.

 

리플 입금 주소 찾기

여기서 Network는 여러 네트워크가 있는데 일반적인 경우라면 리플의 메인네트워크 XRP Ripple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Address = 입금주소

MEMO = 데스티네이션 태그

업비트 출금에서 이 주소들을 입력해 줍니다.

 

모바일로 이용하시면 QR코드로 인식해서 옮길 수도 있습니다.

 

업비트 출금신청

이제 출금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경우에 따라서 카카오페이 인증하기도 해줍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인증코드를 받아와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VPN을 이용하여 출금을 진행하실 경우, 출금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혹가다가 VPN 사용으로 입금 실패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핸드폰에서 와이파이를 꺼주신 다음 데이터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xrp 출금 신청 완료

이제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의 리플 출금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이낸스 월렛 확인

이제 바이낸스에 코인이 정상적으로 들어왔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Wallet 으로 Fiat and Spot으로 들어가 줍니다. 옮긴 코인에 따라서 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빠르면 5분 이내로 옮겨질 때도 있고 오래 걸릴 때에는 30분~1시간 정도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이제 옮긴 코인을 USDT라는 코인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꼭 바꾸지는 않아도 되지만 바꾸는 이유는 계속해서 코인의 가격은 변화하지만 USDT는 달러를 추종하기 때문에 사실상 달러로 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 입니다.

USDT > Convert(변환)를 클릭해 줍니다.

 

USDT로 바꾸기

자신이 옮긴 코인을 FROM에 넣어주시고 TO에 USDT를 선택해 주시고 Enter an amount를 클릭해서 환전해 줍시다.

 

successful

이제 저는 리플 코인을 USDT로 변환하였고 이제 현물 USDT로 변환을 하였고 현물 거래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 거래를 하시려면 이 USDT를 선물 쪽으로 옮겨주셔야 합니다.

 

현물 테더를 선물 테더로 옮기기

선물거래하기

현물 테더를 선물 테더로 옮기기 위해 Derivatives > USD-M Futures로 들어가 줍니다.

 

우측에 보시면 화살표가 서로 교차하고 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현물테더->선물테더 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현물에서 선물로 어떤 코인을 옮길 것인지 고르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이제 선물 USDT도 생겼고 선물 거래를 해주시면 됩니다.

짧게 설명을 드리자면

Limit : 지정가 거래
Market : 시장가 거래
Size : 거래할 양
Long : 상승에 배팅
Short : 하락에 배팅

 

더 자세한 정보는 앞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바이낸스에서 코인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