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 글로벌 주식시장 전망 총정리

2022년 주식 시장의 전망

2022년 코스피 나스닥 모두 초반인 1월에 잠깐 상승하나 했지만 결국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의 테이퍼링이 직전으로 다가오면서 증시는 더욱 불안해졌습니다. 테이퍼링을 무려 7번이나 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연준 회의가 7번 남은 것을 생각하면 회의 때 마다 올린다고 볼 수 있겠죠 당장 3월에는 반드시 금리를 올린다고 하였으니 지켜 봐야겠습니다.

코스피 나스닥 지수


검은 호랑이의 해 라고 하는데 정말 계좌가 까맣게 타고 있습니다.
다른 시선들도 있습니다. 테이퍼링의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며 상반기 코스피, 코스닥 시장은 2800~3000 선에서 마무리 될 것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미 코로나와 테이퍼링이 선 반영됐다는 의견인데요 무엇보다 기업의 옥석 가리기가 중요해졌습니다.

이제 더 이상 5년 뒤를 바라보는 기업들의 평가가 좋지 못합니다. 특히 어닝 쇼크가 나오는 기업들은 당장 주가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당장의 수익을 내고 있는 주식들을 바라보는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럴 때일 수록 주식의 본질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좋은 기업에 투자를 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며, 성장한 기업은 투자자에게 이익금을 토대로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수익을 제대로 내고 있는지 그를 이용해 배당금을 두둑하게 주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2021.09.29 - [주식/가이드, 팁, 용어정리] - 주식 배당금 배당락일 기준일 지급일 배당의 모든 것

 

주식 배당금 배당락일 기준일 지급일 배당의 모든 것

주식을 하실 때 꼭 한 번쯤은 들어보는 말, 배당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배당금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고 실제 삼성전자의 21년 배당 일정을 보고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당

kayle1.tistory.com

 

2022.01.23 - [주식/기업, 종목 소개] - 미국주식 2022년 1월 높은 배당률, 배당주 15개 추천

 

미국주식 2022년 1월 높은 배당률, 배당주 15개 추천

안녕하세요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주식 시장도 연초부터 하락세를 겪고 있어서 아침 저녁으로 걱정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일수록 주주에

kayle1.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