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ads.txt 해결방법

제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를 넣었을 때,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ads.txt라는 파일로 인해 수익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받은 경우가 있었습니다. 정확한 메시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 메시지였습니다. 메시지를 받았을 때 "이제 내 블로그는 끝이 났구나.. 어떤 포스팅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공부하고 알아보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고 여러분께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ads.txt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ads.txt란?

ads.txt는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게시할 수 있는 허가된 사용자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구글의 수단입니다. ads.txt 안에는 내 광고 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글이 허가된 사용자라는 것을 판명하게 됩니다.

이런 경고 메시지가 자동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html 코드에 이미 내 광고 코드가 들어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워드프레스나 블로그스팟 같은 경우에는 내가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스팟도 광고코드가 들어 있다면 해결이 되지만 스킨이나 url 등이 바뀌었다면 다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까 다운로드 해주신 ads.txt를 보시면 위와 같이 정보들이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용을 전부 복사해 줍니다.

 

blogspot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수익 창출 > "맞춤 ads.txt 사용 설정" 메뉴가 있는데 우측에 버튼을 활성화 해줍니다. 그리고 ads.txt 내용 입력을 위해 "맞춤 ads.txt"를 클릭해 주세요

 

맞춤 ads.txt에 아까 복사한 다운로드 했던 파일 내용을 여기 붙여넣어 주시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블로그 주소 뒤에 /ads.txt 를 입력해 보시면 붙여넣어 주신 내용이 여기 보이면 성공입니다.

이렇게 조치를 하더라도 바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며칠이 걸릴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줍니다. 그 동안 수익의 손실을 제가 봤을 때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