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계좌 및 사업용카드 등록방법

개인사업자분들 중에 사업자금을 사업자 계좌에 넣어놓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에 넣고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렇게 사업자금을 나눠놓게 되면 나중에 세금 처리를 할 때에 있어서도 유리하게 작용됩니다.

오늘은 홈택스에서 사업자 계좌를 등록하고 카드를 등록해서 나중에 세금 신고를 할 때 자동으로 내역을 불러올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먼저 계좌부터 개설을 하셔야 하는데 특히나 온라인 마켓을 통한 수익창출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중요합니다. 국민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에서 주로 많이들 가입하시니까 홈페이지 가셔서 사업자 관련 통장들 잘 확인해 보시고 개설하시면 됩니다.

 

이제 계좌개설까지 완료가 되셨다면 아래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개인사업자 계좌 등록방법

사업용 계좌개설

신고/납부에서 사업용 계좌 개설로 이동해 줍니다.

 

사업자 계좌 추가

오른쪽에 계좌추가를 클릭해서 사업자 계좌를 추가해 줍니다.

 

사업자 계좌 신청하기

계좌구분은 사업용계좌,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사업용 계좌 등록이 다 되었습니다.

 

 

개인사업자 사업용 체크카드/신용카드 등록방법

사업자신용카드 등록

사업자 신용카드를 등록하기 위해서 조회/발급 > 사업용신용카드 > 사업용신용카드 등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사업용신용카드 등록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를 잘 확인하시고 카드번호를 형식에 맞춰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등록 접수하기를 누르시면 아래의 등록내역에서 사업자 신용카드 등록의 처리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를 등록하시고 모든 경비, 비용 처리를 사업자 계좌와 카드로 하시게 되면 나중에 부가세신고나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실 때 자동으로 내역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