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분석, 블로그 속도 높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분석해 보고 광고 출력을 위해 필요한 것과 필요 없는 것을 구분해서 코드를 삽입해서 블로그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수익 증대를 위해서는 자동 코드가 좋을지 수동 코드가 좋을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오셔서 광고 > 개요 로 이동해 줍니다.

 

 

여러가지 광고 단위들이 보이실 텐데 여기서 원하는 광고 단위를 만들어 줍니다. 형태는 다 비슷비슷해서 하나 임시로 만들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 버튼을 누르시면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수평_반응형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
data-ad-slot=""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이러한 코드가 나옵니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script로 감싸져 있는 이 코드는 구글 애드센스 자체에서 광고를 불러오는 .js가 담겨져 있는 코드입니다

스킨 편집

만약 티스토리라면 스킨편집에서 HTML에 이 코드를 삽입하게 되면 다른 글에서는 이 코드가 필요없습니다
이 코드를 쓸 때마다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불러오기 때문에 속도적인 측면에서 비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킨 편집에서 한번만 넣고 다른 광고를 넣으실 때는 이 코드는 빼고 넣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광고코드에서 거의 유일하게 빼도 광고의 형태가 바뀌지 않는 코드 입니다

 

data-ad-client="ca-pub-123123123"

이 값은 클라이언트 값입니다
사용자에 부여되는 고유 코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이 코드를 보고 어떤 사용자의 광고가 게재됐는지를 식별하게 됩니다.

 

data-ad-slot="1234567890"

광고 슬롯 코드입니다
이 코드는 광고 형태에 대한 값이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값은 애드센스 광고를 새롭게 생성할 때마다 랜덤한 값을 더해 생성됩니다.

 

한 페이지에 하나 이상의 애드 센스 단위를 포함하려면의 행을 더 추가해야합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자동광고 코드는 구글 알고리즘이 페이지를 분석해서 최적의 광고 게시 위치를 알아서 찾아 주기 때문에 수동 광고보다 수익이 증대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크기에 맞춰서 자동으로 변형되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과 PC환경 둘 다 타게팅을 하고 있다면 수동광고 보다 효율적인 크기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테스트해 보았을 때에는 자신만의 꼭 필요한 공간에는 수동 광고를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