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사용방법, 잔액확인 방법 및 사용기한

안녕하세요 10월 11월이 지나고 드디어 12월이 되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두달치가 쌓이고 이제 소비할 시기가 왔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을 받으신 분들은 이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용방법, 잔액확인

소비지원금이 들어온 분들은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으셨을 겁니다.

 

[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안내]
"함께하면 힘이 됩니다"

고객님,
고객님의 11월분 상생소비지원금 포인트 안내입니다.

■ 전 카드사 2분기 평균금액 : 1,000,000원
■ 전 카드사 11월 실적금액 : 1,500,000원
■ 포인트 지급(적립)금액 : 100,000원

■ 포인트 사용방법 : 고객님이 소유한 본인회원의 (신용/체크) 카드로 이용 시 결제대금 차감(단, 일부카드 사용 불가)
■ 사용기한 : 2022년 6월 30일까지 (단, 사용기한 이후 미사용분은 소멸)
■ 사용처 : 가맹점 전체(해외 가맹점 제외)

※확정된 포인트 금액은 10월 지연매입, 취소금액, 네이버/카카오 전용쇼핑몰 및 간편결제 사용분과 추가 보정 등으로 인하여 추가지급 또는 환수처리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또한, 환수할 포인트가 있는 경우에는 잔여포인트에서 차감하며 잔여포인트가 없는 경우에는 추후 기획재정부의 지침에 따라 환수처리될 예정입니다.
※12.10(금) 이후 카드사의 매출로 확정된 금액은 '22년 1월 지원금 지급 시 포함하여 지급(단, 월별 지원금 지급한도인 10만원 이내에서 지급)

 

 

상생소비지원금 사용방법

쌓인 포인트 지급 금액을 사용하는 방법은 따로 없습니다. 자신이 신청한 카드사의 신용 또는 체크 카드를 이용하시게 되면 자동으로 결제대금 차감 형태로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잔액확인

상생소비지원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어플이 정말 잘되어 있어서 어플이 편한 것 같아요,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도 정말 빠르고 친절하게 잘 답변해 주십니다.

카드사 어플로 확인하시려면 메뉴에서 혜택 부분을 찾으셔서 적립 및 할인 내역 으로 이동해 줍니다. 저는 국민카드를 기준으로 보여드리지만 다른 카드사 어플들도 크게 다르지 않은 형태일 겁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이 포인트 형태로 지급되기 때문에 포인트 조회에서 사용내역과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용기한

소비지원금 포인트의 사용기한은 22년 6월 30일 까지입니다. 이 기한은 모두 동일한 날짜입니다. 이 기한까지 사용하지 못한 포인트는 소멸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