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카테고리 URL 제거하는 방법 (feat 광고가 나오지 않아요)

티스토리 카테고리 URL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블로그 홈에서 카테고리로 이동 후 글에 들어가 보면 URL 주소에 카테고리가 붙어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광고가 나오지 않을 경우가 많고 나오더라도 사이드바 부분에만 나오고 글 중간중간에는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검색을 해서 들어오는 경우는 상관이 없지만, 블로그를 둘러보다가 카테고리를 통해서 들어가거나 사이드바에 등록되어 있는 글로 들어갈 경우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되면 수익에 있어서 치명적으로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 주소

카테고리 URL 주소가 붙게 되면 이렇게 게시글 번호 뒤에 ?category= 형식으로 URL이 붙게 됩니다.

https://kayle1.tistory.com/119?category=895599

 

광고가 안나와요

그 URL 주소로 들어가 보게되면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사이드바에 넣은 광고는 나왔습니다.

 

 

카테고리 URL 제거 적용 방법

아래의 코드를 다운받아 줍니다. 

카테고리url제거.zip
0.00MB

Password : kayle1

 

위 코드를 "스킨 편집 > html 편집" 쪽에 script가 있는 위치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url 제거

적용하고나서 다시 들어가 보시면 카테고리 url이 제거가 되었고 광고도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