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바뀐 페이스북에 투자하는 방법 메타버스 관련주 Meta

메타 플랫폼 주식회사

마커 주커버그의 페이스북이 10월 28일 회사이름을 메타로 변경했습니다. 가상현실 분야로 확장하면서 더욱 포괄적인 이름인 메타를 선택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이 어떠한 생각으로 메타라는 이름으로 변경하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메타

메타 안에 있는 플랫폼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이 있습니다. 왓츠앱이 우리나라 사람들 한테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 앱일텐데요, 우리나라로 치면 카카오톡과 비슷한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타라는 이름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사람이 있었는데 페이스북이 메타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위해 메타라는 이름을 선점하고 있던 재미교포 A씨의 딸로 부터 페이스북에 메타라는 이름을 구매해 재미교포의 딸은 약 400억원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메타 주가

주식 티커는 FB를 그대로 유지 했습니다. FB는 12월 1일부터 MVRS로 바뀌게 됩니다.

앞으로 페이스북이 어떠한 형태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인지 확실하게 알려주는 회사 이름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는 가상 세계, AR, VR 등의 사업이 포함되어 있는 차세대 기술입니다.

 

 

아직까지는 모호한 형태로 추상적인 개념으로 보이지만 게임, 3G, 5G 등의 개념과 비슷하게 많은 기업들이 메타로 인해서 수익을 내고 사업을 확장해 나아가며 메타라는 개념을 더욱 명확하게 시각화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 공개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바꾼 이유

마커 저커버그는 페이스북이라는 이름을 버리고 메타로 바꾼 이유에 대해서 페이스북은 하나의 제품만을 나타내고 있어 기업이 현재와 미래에 하고 있을 다양한 일을 대표할 수 없다는 이유로 바꾸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버스 시장

IT 전문 매체 '디인포메이션'은 2025년까지 메타버스 관련 사업 시장의 규모가 최소 820억 달러, 한화로 약 96조원 정도가 될 것이라고 추산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