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외주식 배당주 추천 순위 Top5

안녕하세요

주식에 관심을 가지면서 조금 더 안정적인 방법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중 배당주를 찾게 되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1년에 한두번 정도 배당금을 지급하지만 미국의 경우 분기배당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당주를 찾으신다면 미국주식이 조금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주식 2021 배당주 추천 순위 Top5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투자하면 유명한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있습니다. 워런 버핏의 배팅 종목을 보면 배당주들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Top5 안에 워런버핏이 투자한 기업들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1. 코카콜라

워렌버핏의 투자 기업하면 항상 떠오르는 기업 코카콜라입니다. 다른 IT기업이나 성장세를 나타내는 기업에 비해서는 주가의 변동폭이 그리 크지는 않지만 꾸준한 배당금으로 투자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배당금 3.01%

 

 

2. 셈프라 에너지


셈프라 에너지는 생소하실 수 있는 기업입니다. 샌디에고와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전기와 천연가스를 가정에 공급하는 유틸리티 인프라 기업입니다. ESG를 강조하는 요즘에 맞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입니다.

 

배당금 3.22%

 

 

3. 알트리아 그룹

알트리아는 미국의 담배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의 KT&G를 떠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점은 대마초 사업과 전자담배 사업도 지분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배당금이 7%대의 굉장히 높은 배당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담배 사업인 만큼 건강이라던지 규제에 대한 리스크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Cronos Group 이라는 대마초 관련 기업의 지분 45%를 인수하면서 대마초 관련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흡연자 분들이라면 잘 알고 계실 말보로, 팔리아멘트 등이 이 회사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전자 담배 회사에서는 액상담배 juul, 궐련형으로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가 있습니다.

 

배당금 7.31%

 

 

4.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즈


미국의 통신사 기업입니다. Veritas+Horizon의 합성어로 버라이즌이 회사명으로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AOL과 야후!를 모두 인수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다시 두 기업 모두 매각을 했습니다. 워렌버핏이 21년 셰브런과 함께 거액을 배팅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AT&T와 양대 통신사업자이며 2위인 버라이즌이긴 하지만 1위인 AT&T 보다는 위로 많이 열려있는 것으로 보여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배당금 4.69%

 

5. IBM



요즘 분들은 모르실 수 있지만 예전엔 많은 분들에게 익숙하실 기업입니다. 20년 4분기 시대 기대보다 높은 실적을 발표하며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세계 최대의 PC 제조업체로 안정적인 사업으로 배당금도 안정적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25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해 배당 귀족으로 꼽혔습니다.
IBM은 소프트웨어 기업인 레드헷(Red Hat)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IBM의 목표는 인공지능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이용해 클라우드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는 것입니다.

 

배당금 4.78%

 

2021 미국주식 배당주 TOP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투자의 보조적인 정보 제공이 목적이므로 투자에 대한 손실 발생시 책임은 본인에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