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동전투자 자동투자 취소, 해지방법

2020년부터 주식 투자 열풍이 불면서 여러 자산에 대한 투자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수요에 따라 많은 회사에서도 투자 상품들을 내놓고 투자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데요
그 중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페이에서도 투자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카카오페이의 동전투자가 어떤 것이고 신청 및 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란?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핀테크 서비스 회사입니다. 카카오톡 앱을 통해서 결제, 송금, 멤버쉽, 청구서, 인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빅테크입니다. 최근에는 몸집이 커져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동전투자

그 중 카카오페이에서 투자 상품으로 동전투자라는 기능을 내놓았습니다. 부동산이나 주식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 펀딩 형태로 사람들의 돈을 모아서 매니저가 대신 투자해 주고 수익금을 나누어 갖는 상품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 마이너스가 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에는 알 모음 기능이 있는데,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면 몇원 단위로 포인트가 나오게 됩니다. 동전 투자는 이 포인트를 가지고 자동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카카오페이의 메뉴가 정리가 덜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직관적이지 못하고 무작정 기능들을 추가하고 있는 느낌을 받는데, 어느정도 추가가 되면 정리를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투자 탭에서는 공모주 소식이나 투자 또는 투자 현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동전투자 취소/해지 방법

저는 동전 자동투자로 카카오페이 펀드에 투자를 하고 있었습니다. 알 모으기 라는 기능을 통해 모으는 포인트가 자동으로 투자되는 형태로 해 두었습니다. 하지만 취소할 일이 있어서 봤는데 취소하기가 보이지가 않아서 한참을 찾아서 어플을 돌아다녔는데 저 처럼 오랜 시간 찾는 분들이 없길 바라면서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투자 해지 순서

1. 투자한 펀드 팔기
2. 알 모으기 투자 취소하기

 

먼저 투자 탭으로 오셔서 투자 하셨던 펀트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투자금과 수익금, 수익률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하단에 팔기를 눌러서 투자 중이던 상품을 팔아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제 자동 투자를 해지하기 위해 팔기 버튼 아래에 보이는 알 모으기(실행중) 이라는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투자실행 오른쪽에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 이 버튼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투자가 중지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