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입출금을 위한 모바일 OTP 등록 방법

키움증권 OTP등록

키움증권을 이용하시다 보면 입금이나 출금을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키움증권에서 입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OTP(One Time Password)가 필요합니다. OTP는 카드나 작은 기기 형태로 많이 사용하지만 요즘은 모바일 OTP도 많이 나오더라고요

오늘은 키움증권 OTP 등록을 해서 입출금을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

- 키움통합인증 앱
- 키움증권S 앱

- 신분증

 

키움증권 이체

이체를 하시려면 지정계좌 등록이 필요합니다.  OTP 이용 등록 후 등록하실 수 있다고 알림이 나옵니다.

 

 

1. 홈페이지에서 OTP 등록방법

키움증권 입출금

홈페이지에서 OTP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에서 하게 되면 단점은 많은 금융 보안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호환성 문제로 마음대로 잘 안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에서 설명드릴 모바일로 발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모바일로 발급하였습니다.

 

https://www.kiwoom.com/h/customer/cert/VCertCenterOtpInfoView

 

키움증권

스마트OTP 기기등록 타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스마트 OTP를 금융결제원 공동앱에서 사용하기 위한 기기등록용 PIN번호 발급하는 업무입니다. 기기등록

www.kiwoom.com

 

 

2. 영웅문 S 다운로드

키움증권S 어플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어플을 따로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키움증권 통합인증 어플도 미리 다운로드 해주시면 좋습니다.

 

3.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영웅문S 어플에서 업무 > 고객정보로 들어가 줍니다.

 

모바일OTP 탭으로 들어오셔서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OTP 발급을 할 것이기 때문에 모바일 OTP 발급을 클릭해줍니다.

 

발급 안내 사항을 읽어보시면
- 만 19세 이상 개인
- 안드로이드 4.2.2 버전이상, iOS 8.4 이상

- 1인 1단말기
- 모바일OTP 발급 시 토큰 OTP는 자동 이용 해지(카드나 기기 쓰시는 분들은 타행OTP 등록 선택해주셔야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하고 넘어가 줍니다.

 

모바일 OTP 발급 신청이 완료되었고 이용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방법을 간소화 하였지만 계좌인증, 신분증 인증이 추가로 필요하셨을겁니다.

 

 

4. 당행, 타행 OTP 이용등록

모바일 OTP 이용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1~3 방법으로 등록하신 분들은 당사발급OTP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고, 다른 증권, 은행에서 발급한 OTP는 타기관 OTP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5. 출금 시도

이제 키움증권S 나  글로벌에서 다시 출금 시도를 해주시고 발급한 OTP 번호를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입금, 출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