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곰표 말표 백양 수제 맥주 관련주 - 수제맥주 회사 매출

CU 곰표 말표 백양 수제 맥주 관련주 - 수제맥주 회사 매출

CU 편의점이 곰표 출시에 이어 말표 그리고는 백양 출시까지 이어갔습니다.
나올 때마다 핫해서 항상 품절인 맥주예요, 저도 최근 몇번이나 편의점을 찾아가다가 결국은 구입해서 마셔봤는데 확실히 기존의 맥주랑 다른 맛이예요
곰표 말표 백양 맥주는 어디 회사의 맥주고 관련 주식과 매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곰표-말표-백양곰표-말표-백양

편의점 CU가 '곰표 밀맥주', '말표 흑맥주'에 이어 자사 세 번째 '레트로 수제맥주'로 '양'을 꺼내들었다. 75년 전통의 BYC와 손잡고 '백양BYC 비엔나 라거'를 선보였다.

BGF리테일의 CU가 6월 17일 세 번째 레트로 수제맥주로 '백양BYC 비엔나 라거'를 출시 했습니다.
하얀 난닝구’ 브랜드로 75년 전통의 BYC와 합작하여 나온 백양은 BYC의 새 하얗고 부드러운 양을 모티브로한 속옷을 본 따서 만들어 졌습니다.
지난해 5월 세븐브로이·대한제분과 협업한 곰표 밀맥주, 같은 해 10월에는 구두약 회사 말표 산업과 손잡고 출시한 말표 흑맥주에 이어 3번째 합작 수제 맥주입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SNS 등을 통해 퍼져나가며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말표 흑맥주는 여섯 가지 맥아를 특수 배합해 다크 초콜릿과 에스프레소 향을 넣으며, 흑맥주 특유 씁쓸한 맛은 그리 강하지 않아 평소 흑맥주를 잘 마시자 않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밤 향을 첨가해 달콤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수제맥주 관련주

BGF리테일

CU 곰표, 말표, 백양 등의 수제 맥주를 판매합니다.

GS리테일

GS편의점의 맥주로 수제 맥주 브랜드 카브루와 합작해
광화문, 제주 백록담, 경복궁, 남산 에일 등을 출시 했습니다.

롯데칠성

곰표 밀맥주는 지난 4월 제조사인 세븐브로이가 롯데칠성음료에 위탁해 300만개를 대량 생산해 이틀 만에 완판됐습니다.
제주위트에일, 곰표맥주, 쥬시후레쉬맥주 등을 생산합니다.

제주맥주

제주맥주는 지난해 기준 국내 수제맥주 시장 점유율 28%를 차지하는 1위 업체입니다.
지난 5월 수제맥주 업계에서는 최초로 테슬라 요건을 활용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수제맥주 시장 매출

지난 5월 CU의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가 처음 출시된 지난해 6월과 비교하면 매출이 4.8배 증가했습니다.
곰표 밀맥주는 기존 대형 제조사 진로, 하이트 등을 제치고 매출 1위에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2020년 국산 수제맥주 시장 규모(1180억 원)는 3년 전인 2017년(433억 원)보다 2.7배 늘었고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열려있을 전망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